top of page

SIMTOS 2024 TopSolid 참가


SIMTOS 2024 (서울국제공작기계전시회)

기간: 2024.04.01~05

장소: 킨텍스

인코스 부스 : 2C370

전시품 :

TopSolid : CAD/CAM/CAE/PDM

boxcon : 스마트 IOT 공구캐비넷


디지털제조 엔지니어링 서비스기업 ‘인코스’

TopSolid CAD/CAM/PDM/Shopfloor 등 디지털팩토리 솔루션 출품

 

엔지니어링 서비스기업 인코스는 SIMTOS 2024에 참가해 협업 설계 및 가공에 특화된 ‘TopSolid PDM’을 비롯해 3D 파일 입력부터 완성된 부품까지 전체 제조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솔루션인 ‘TopSolid Shopfloor’, 그리고 난이도 높은 복합가공기술인 턴밀 복합가공 솔루션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인코스에서 자체 개발한 스마트 IoT 공구 캐비넷 ‘BOXCON’도 출품한다.

* PDM : Product Data Management (3D데이터 중앙관리 시스템) : 협업 설계, 분업 설계, 동시 설계, 인공지능



CAD/CAM 인공지능(AI)을 위한 준비 ; 데이터 중앙관리 시스템 PDM 및 Shopfloor

TopSolid SAS 프랑스 본사는 Microsoft, Google, AWS 등과 같은 글로벌 AI 시스템 적용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TopSolid는 PDM , Shopfloor 기술을 인공지능 적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 하고 있다.  

 

설계 가공 분야에 특화된 디지털팩토리 솔루션 공급하는 ‘인코스’

엔지니어링 서비스기업 인코스는 금형, 항공기 부품, 방산 부품, 반도체, 조선, 자동차 등 제조 분야의 설계 및 가공에 최적화된 CAD/CAM 디지털팩토리 솔루션과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코스의 주력제품은 설계 가공 분야에 특화된 TopSolid의 CAD, CAM, PDM, Shopfloor와 스마트 공구 캐비넷인 BOXCON이다.

 

TopSolid 한국 공식 판매기업인 인코스

프랑스에 본사를 둔 TopSolid 사는 자체 개발한 강력한 서버 클라이언트 플랫폼인 PDM을 제공하여 디지털팩토리 기술인, 인공지능, 엔지니어간 협업 설계, 실시간 작업 및 데이터 공유 기술, 클라우드, 로봇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기술력을 확보해 온 TopSolid는 파라솔리드 기반 솔리드 모델링, 5축 가공, 턴밀 복합가공 CAM 기능을 제공하여 가공 시간을 단축하고, API(Microsoft Visual Net C#) 및 매크로 기능을 제공하여 강력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있다. 인코스는 설계·가공, 5축, 턴밀 복합가공, API 및 자동화를 위한 ‘TopSolid CAD/CAM’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또 디지털팩토리 구축, 데이터 공유, 분업 설계, 협업 설계, 회사별 클라우드 구축에 기여하는 ‘TopSolid PDM’은 TopSolid 프랑스 본사의 자체 개발 솔루션으로 대용량 데이터 관리, 간단한 사용법으로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분업 설계 및 협업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설계자들에게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고 협업을 강화하며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이점인 라이브러리,Method, Work의 커스터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기술데이터 보호, 제품 수명주기 관리, 재사용 표준화, 협업 및 동시 설계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인스코가 공급하는 ‘TopSolid Shopfloor’는 3D 데이터 입력부터 부품 완성까지 제조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부품 제조 공정 전반에 걸쳐 엔지니어의 생산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특히 TopSolid Shopfloor는 자동화된 3D데이터 입력부터 공구 생성 및 관리, CAM 프로그램 관리, CNC에 로드 등을 통해 공구 재고 관리와 전체 공구 및 공구 구성 요소를 저장 및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데이터 중앙화를 통해 단일 데이터베이스에 모든 회사 데이터를 저장하고 보호하며, 데이터가 로컬 시스템이나 주변 장비에 저장되지 않는다. 또 올바른 정보 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20%에서 50%까지 높일 수 있으며, 가능한 한 많은 작업을 자동화시켜 작업흐름을 단순화하고 오류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한다. 특히 NC 기계, 프리세팅 기계, 도구 또는 자동화 창고 등을 비롯해 ERP까지 모든 주변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연결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스마트 IoT 공구 캐비넷 ‘BOXCON (박스콘)’

인스코는 스마트 무인 공구 관리 시스템인 스마트 IoT 공구 캐비넷 ‘BOXCON’을 자체 개발하고,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 기술인 IoT기술을 공구 캐비넷 적용한 ‘BOXCON’은 입고 및 반출을 무인화할 수 있다. 

 

또 생성된 공구 정보는 TopSolid PDM 및 Shopfloor 서버 데이터와 연동하여 디지털팩토리 구현한다. 특히 ‘BOXCON’과 연동된 TopSolid shopfloor는 기계 가공 정보, 공구 정보, 공구측정데이터, 공구 재고를 통합 관리하는 디지털팩토리 솔루션으로 활용된다. 최근 TopSolid shopfloor를 출시한 인스코는 로봇 가공을 위하여 로봇 프로그래밍 데이터를 지원하는 ‘TopSolid Robot’과 사출 금형 설계의 인공지능화 단계로 자동 냉각라인을 생성하는 ‘TopSolid 냉각라인’도 출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팩토리 기술 경쟁력을 알리기 위한 전시 준비 박차

SIMTOS 2024를 통해 ‘TopSolid PDM’, ‘TopSolid Shopfloor’, ‘턴밀 복합가공’ 등 디지털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인 인코스는 현재, CAD/CAM/PDM/Shopfloor의 디지털팩토리 기술을 고객에게 쉽게 알리기 위한 ‘디지털팩토리 기술 전시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출품제품별 ‘신제품·신기술 세미나’ 등 이벤트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스마트공장에 큰 이슈가 되고 있지만, CAD/CAM 디지털팩토리 기술인 PDM 및Shopfloor 기술은 제대로 보급되지 않고 있다”라는 인코스는 “일부 대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CAD/CAM 디지털팩토리 기술인 PDM을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에서 많이 활용하여 협업 설계, 분업설계 방식으로 업무를 변경하여 생산성 향상, 인력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라며, “이러한 솔루션을 SIMTOS 2024 인코스 전시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회수 4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